1981년 데니스레인 강해설교 세미나를 시작으로 성경 공부로 교회를 섬긴지 38년, 초교파적인 신학교 수준의 깊은 강의를 성도와 목회자, 선교사님들에게 제공하여 왔으며 교회를 돕고, 말씀으로 세워지는 예수 그리스도의 참 제자를 양육하기 위해 앞으로도 말씀 사역을 이어갈 것입니다. 말씀을 향한 갈망이 있는 모든 분, 바른 해석과 바른 적용을 원하시는 분, 말씀이 삶 속에 뿌리내리고 삶의 지속적인 변화로 이어지기를 갈망하시는 분들을 두란노 성경연구학과로 초대합니다.
두란노 기독상담학과는 성경적 세계관에 기초하여 「가정상담연구원」으로 1985년에 시작하여 개인의 회복을 목적으로 가정과 교회를 건강하게 돕는 평신도 상담 사역자를 양성하는 기관입니다.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창2:24) 준비된 결혼이 아름답다!!!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나 하나의 가정을 이루는 것은 하나님이 준비하신 것 중에 가장 아름답고 순전한 계획입니다.결혼은 인생의 걸음을 함께할 배우자와의 연합이며, 서로에 대한 이해와 희생 없이는 이룰 수 없는 완전한 사랑의 결합입니다.두란노 결혼예비학교에서는 성경적 원리 안에서 결혼의 가치를 깨닫고, 서로를 배우고 깊이 있게 나눔으로 배우자와의 건강한 연합을 돕고자 합니다.결혼예비학교는 1988년 이래 33년 동안 약 4만5천여 명의 예비부부를 도와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도록 준비시켜 왔습니다. 나아가 성숙한 부부로 성장시키려는 소망이 열매 맺어 건강한 가정으로 탄생하는 놀라운 역사를 경험했습니다.이제 여러분이 그 역사의 주인공입니다.아름다운 가정을 이루기 소원하는 예비부부를 두란노 결혼예비학교로 초대합니다.
1997년도에 개설된 두란노 사모대학은 모든 목회 현장에서 사모에게 필요한 지식과 자원을 공급하며 사모의 정체성과 자존감을 회복하도록 돕는 전문 교육 기관입니다. 영성과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자리, 말씀과 교제 안에서 사랑과 위로가 풍성한 자리, 서로를 통해 나를 돌아보고 교회를 돌아보는 자리 두란노 사모대학으로 사모님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사모라는 공통의 자리에서 함께 교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양육기관입니다.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Text-Driven Preaching)는 현재 북미 설교학회와 강단에서 활발히 논의 및 적용되고 있는 현대 설교방법론입니다.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는 ‘본문이 왕이다’라는 전통적 강해설교의 철학을 확고히 하면서 설교의 내용, 형태, 적용을 성경본문 자체에서 도출하는 노력입니다. 현재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는 북미 설교학의 메인 스트림으로 자리잡으며 미국 복음주의 교회의 강단에 건강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 방법론으로 설교를 준비하고 전달할 때 본문의 의미가 쉽고 명확하게 전달됩니다. 뿐만 아니라 본문의 의미가 오늘날 청중에게 어떻게 연관되는지를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는 본문과 오늘날의 의미가 설교학적 융합을 이루면서 청중들에게 강력한 메시지와 그에 따른 실천방향을 제시함으로 생각과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본 강의는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의 가장 핵심적 방법론을 익히는 과정입니다. 또한 이 방법론 위에 실습과정을 더하여 설교자들이 본문에 충실한 메시지를 실제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현대 설교학에 대해 배워보고 싶은 신학생들 뿐만 아니라 특별히 매주 설교하고 있는 목회자들, 그동안 해왔던 설교의 패턴을 한층 발전시키기 원하는 목회자들에게 본 과정이 큰 유익이 될 것입니다.
두란노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학과의 비전은 예수의 스피커인 목회자들을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로 세우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스킬과 올바른 훈련을 제시할 것입니다.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배우는 만큼 향상됩니다. 꾸준한 교육 후에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가 되어있는 여러분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두란노 스피치학과를 통해 생명을 말하고 영향력을 발휘하길 바랍니다.
두란노 기도학교는 '쉬지 말고 기도하라 pray continually' (데살로니가전서 5장 17절) 하루 종일 무슨 일을 하던지 하나님을 의식하는 삶이 '기도'입니다. 기도 할 때 응답으로 성령님의 권능이 우리의 삶 가운데 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크리스천으로 늘 말씀, 예배, 경건, 거룩에 대하여 듣고 생각하며 갈망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이 막연하게 느껴지는 우리의 삶, 범사 기뻐하며 감사할 수 있는 삶으로의 변화를 위해 기도의 지속성을 유지하고 본질적 구별된 삶을 영위 하도록 물음표 ' ? ' 의 삶을 너무나도 분명한 느낌표 ' ! ' 의 삶으로 만들어 줄 기도학교에 여러분을 초청합니다.
"그 땅이 주는 복음" 성경은 역사적 사실입니다. 역사는 현장에서 일어납니다. 그 현장을 직접 봄으로써 성경말씀이 사실 그대로임을 고백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펼쳐진 '성지'는 우리의 문화, 문명과는 너무나 다릅니다. 성경의 메세지를 바르게 이해하려면 그 지역의 지리, 역사, 문화적 배경을 알아야 하는데, 그 현장을 직접 체험할 때 한층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성지 순례 여행상품은 많이 있습니다. 성지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가지고 있을 때 성지순례의 감동은 더 크게 다가옵니다. 두란노 성지순례는 성서지리 사전 세미나를 통해 "아는 만큼 보이는" 경험을 드릴 것 입니다. 축복의 땅 예루살렘에서 그 땅이 주는 복음을 깊이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21세기에 들어서 영성이라는 주제가 활발하게 사람들의 입에 회자되고 있고, 학문적 영역에서도 활발하게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회현장에서도 영성이라는 말이 자주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 빈도수 만큼 그 의미하는 바가 다양해서 일관성을 찾아볼 수 없을 만큼 혼란스럽습니다. 영성은 단순히 이론적인 문제가 아니라, 삶과 실천의 문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주제인데, 영성이라는 말이 지향하는 바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어떤 훈련방법들을 취해야 하는지, 또 어떤 삶의 방식으로 바꾸어 가는지에 갈망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자신의 참 모습을 알고자 하며, 한 인간이 지향하고 도달해야 할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지에 대한 갈망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과연 인간은 변화되고 새로와지는지, 그리고 성숙되어 가는 존재인지에 대한 회의도 가득차 있습니다. 기독교 영성학과에서는 이러한 의문과 갈망과 회의들을 탐구해 가며 풀어가려 합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적절하게 응답하며 도달해야 할 목표점을 향하여 새로운 영적여정을 시작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초대합니다.
크리스천 교육, 문화를 선도하는 바이블칼리지 세미나
두란노 바이블칼리지는 시대의 필요에 부응하는 컨텐츠를 발굴하여 수시로 세미나를 기획하여 개설하고 있습니다. 경제, 가족, 종교, 교육, 문화, 대중매체 등 각 영역별로 크리스천들이 세상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실천적 방안을 모색하며 소통하는 장을 마련합니다.
가스펠 프로젝트는 예수님을 통한 하나님의 구원 계획입니다. 이단과 다원주의적 거짓 가르침이 팽배한 이 시대, 다음 세대로의 신앙 전수가 어려워진 이 시대, 한국교회의 대안은 무엇인가? 다시 본질로! 다시 성경으로! 성경을 단편적 지식으로 배운다면 성경의 일부분만 아는 것입니다. 성경을 행동 교정을 목표로 가르친다면 진정한 변화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성경은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하나의 큰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 이야기의 주인공은 예수님이십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이야기, 하나님의 거대한 구원 계획을 발견하는 새로운 성경 여행이 될 것입니다. 신학적으로 깊지만 메마르지 않고, 그리스도 중심적이며 대서사에 중점을 둔 가스펠 프로젝트!《가스펠 프로젝트》교재 설명회는 교재의 구성과 특징에 대한 강의와 교재 활용법에 대한 강의로 진행 됩니다. 복음적 삶의 변화를 꿈꾸는 목회자, 교사, 부모님들을 초대합니다.
성경 속 지명은 어디를 말하는 것일까요? 성경 속 사건은 어디에서 일어난 것일까요? “하나님께서는 역사를 통하여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땅을 통하여 당신의 뜻을 펼치십니다. 그 땅의 역사와 지리를 알아가는 과정은 하나님을 아는 길이요, 우리를 향한 그분의 고귀한 뜻을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그 땅이 주는 복음을 함께 누리며 성경 속 실제 역사와 지형을 구체적으로 알아감으로 성경을 더 깊이 이해하고 깨닫게 되기를 바랍니다.”
'말통 목사’로 더 잘 알려진 조상연 목사가 로마서 3,500독, 바울서신 2,500독, 신약 1,500독, 구약 500독을 하며 배우고 깨우친 모든 것을 담아낸 성경 통독을 통해서 구속사적 관점으로 풀어낸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의 성경 66권을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초점으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성경을 처음 접하는 초신자나, 오랜 세월 신앙생활을 해온 기신자 모두 길이요 진리요 생명되신 주를 알아가는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QT 베이직 세미나는 QT를 처음 접하시는 분, QT를 좀 더 자세히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한 세미나로, QT에 대한 기본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QT의 개념을 올바로 세우고 QT의 실질적인 접근인 “읽기”, “묵상”, “적용”의 원리를 이론 강의와 워크샵을 통해 훈련하고 있습니다.
개관세미나는 「생명의삶」 본문 말씀을 숲처럼 조망하도록 돕는 세미나입니다.1년 중 어려운 본문을 선정해 미리 본문 전체를 묵상하기 쉽도록 안내하는 세미나로, 본문 전체를 이해하고 매일 주어진 말씀을 묵상하면 하나님의 마음을 잘 알 수 있습니다.
QT 인도자 세미나는 교회와 가정의 QT 소그룹 인도자 및 인도자로 세움을 받기 원하는 분을 위한 세미나입니다. 교회 안에서 QT가 잘 정착 되려면 소그룹 QT 나눔이 활발히 이뤄져야 합니다. 그렇기에 인도자의 역할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QT 나눔의 필요성과 운영방법, 다양한 유형의 나눔 워크숍을 통해 교회에 건강한 소그룹 QT 나눔을 인도할 사역자가 세워지길 소망합니다.
말씀으로 세우는 건강한 교회, 영적 부흥을 꿈꾸는 교회들에게 교회의 모든 부서와 소그룹이 같은 말씀으로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비전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이끄는 QT목회의 핵심전략을 소개하는 세미나입니다.
하나님 톡! 함께 톡! 소그룹 안에서 말씀의 은혜를 나누고 삶의 변화를 경험하는 QT나눔방입니다.
큐티꿀팁 세미나는 QT가 궁금하고 어려운 친구, 또래들과 말씀 나눔의 맛을 경험하고 싶은 친구를 위해 sena가 준비한 1일 QT 스쿨입니다.
다음 세대가 말씀으로 든든히 세워지도록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하나님의 양육의 원리‘와 방향 및 실제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며, 각 연령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QT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