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두플러스와 함께 2023년을 준비하세요!

과학자의 눈으로 본 창세기 김준 지음

과학자의 눈으로 본 창세기 표지

과학과 신앙이 조화롭게 균형잡힌 책

  • 출간일2016.05.17
  • 브랜드두란노
  • 책분야지성과영성
  • 페이지284p / 150*210(mm)
  • ISBN9788953125582
  • 원서명
과학과 신앙이 조화롭게 균형잡힌 책

그리스도인이자 과학자인
김준 교수가 펼쳐 가는
창조 그리고 과학 이야기


진화론과 창조론의 대립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최근에는 하나님이 진화를 통해 창조하셨다는 이론도 그리스도인 사이에 널리 퍼져 있다. 미생물 전공자이자 생화학 박사인 고려대 김준 교수는 40여년 간 신앙생활을 해온 신앙인이자 50년을 과학자로 활동해온 지성인이다. 김준 교수는 유학시절 신학을 공부하기도 했다. 이 책은 창세기 1장부터 11장까지 일어난 사건의 역사성과 신앙적 교훈에 대해 그리스도인 과학자의 관점에서 아주 쉽고 재미있고 설득력 있게 제시하고 있다. 과학적 발견을 성경본문에 억지로 대입하려 하지도 않고, 성경을 읽을 때 생기는 질문들을 전문과학 지식과 신학 지식으로 자연스럽게 읽어낸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성경이 신화가 아니라 역사이며, 이 세상이 살아계신 하나님이 디자인한 작품임을 객관적으로 알게 될 것이다.


지은이_김준
어려서부터 생명을 사랑했으며 생명에 대한 경외심으로 과학자의 길을 걸어가고 있다. 그리스도인으로, 또 40여 년간 생명과학자로 살면서 과학은 성경이 진리임을 확증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우주는 수많은 우연의 결정체인 진화가 아니라 누군가의 섬세한 설계로 창조되었으며, 창조된 생명체를 유지하기 위한 정교한 설계가 있었다는 사실을 더욱 확신하게 되었다.

이 책은 창세기, 그중에서도 1장부터 11장까지를 생명과학자의 눈으로 보고 쓴 글이다. 단순히 성경에 기록된 내용이 진리라는 사실을 확인하는 데 그치지 않고 독자가 과학의 눈으로 성경의 진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성경의 기적은 믿으면서 창세기는 믿지 못하는 그리스도인, 또 진화가 옳다고 믿는 사람들에게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해 준다.

저자는 서울대학교 자연대 미생물학과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은 후 미국 버클리대학교 생화학과(Ph.D) 박사 학위와 보스턴대학교 신학 석사 학위(MTS)를 받았으며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 생화학과 연구원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 생명과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추천의 글
창세기 1장에서 11장의 말씀을 역사적, 과학적으로 받아들이지 못하여 성경을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운 신앙인, 하나님이 진화의 방법을 통해 천지를 창조하셨다는 유신론적 진화론을 믿는 분, 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6일간의 창조 사역을 믿기 어려워하는 모든 분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_김영길 한국창조과학회 설립회장

과학적 발견을 성경 본문에 억지로 대입하여 읽으려 하지 않고, 성경을 읽을 때 생기는 과학적 질문을 전문 과학 지식과 신학적 지식으로 자연스레 읽어 내는 김준 교수의 창세기 해석은 성경 주해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_김지찬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구약학 교수

창세기 1장부터 11장까지 태고적 사건의 역사성과 신앙적 교훈들에 관하여 그리스도인 과학자의 관점에서 아주 쉽고 재미있고 또 설득력 있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_이형원 침례신학대 교수, 신학대학원장

이 책은 과학적 발견이 계속될수록 성경이 진리임을 확증한다는 사실을 보여 줍니다. 하지만 단순히 성경에 기록된 내용이 진리라는 사실을 확인하는 데 그치지 않고 독자가 과학의 눈으로 성경의 진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_이재훈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차례
프롤로그

Part 1 천지창조
chapter 1 창조 제1일
chapter 2 창조 제2일
chapter 3 창조 제3일
chapter 4 창조 제4일
chapter 5 창조 제5일
chapter 6 창조 제6일

Part 2 인간의 창조와 타락
chapter 7 인간의 창조
chapter 8 인간의 타락
chapter 9 실낙원

Part 3 노아의 홍수와 새 언약
chapter 10 심판 위에 은혜
chapter 11 전 지구적 대홍수
chapter 12 새 언약
chapter 13 민족과 언어의 기원

에필로그

독자리뷰

  • 첫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